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구 국수 맛집을 이야기 할때 여기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가 없어요. 대구 앞산에 가면 면장수라고 있어요. 여기 칼국수 진짜 맛있거든요. 대구 칼국수 맛집으로 많이 알려진 곳이에요. 이번에 또 갔어요. 아마 세번째 방문 같아요. 진한 국물의 국수와 함께 수육 먹고 왔어요. 대구 앞산 밥집으로 다들 추천하는 이유, 바로 음식이 맛있기 때문이에요.

 

면장수는 대구에도 몇군데가 있는 것 같아요. 그 중에서도 앞산에 있는 면장수 다녀왔어요. 여기가 앞산순환도로 대로변에 있어요. 지나가다보면 늘 보거든요. 그래서 국수 생각날 때 가기 좋은 곳이에요. 무엇보다도 진한 국물과 함께 자가제면이어서 신선한 면을 먹을 수 있어요. 대구 칼국수 맛집으로 추천하는 이유에요.

 

대구 앞산 밥집 면장수에요. 여기는 보쌈정식부터 시작을 해서 칼국수, 비빔밥 등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아주 다채로운 음식은 아니지만 몇가지 한식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에요. 주차장도 넓게 잘 되어 있고요, 매장도 굉장히 깔끔해요. 매장 안에는 자가제면소가 따로 있을만큼 면을 직접 뽑아서 국수를 만들어서 국수가 더 맛있어요.

 

 

칼국수를 이번에 먹었어요. 여러가지 칼국수가 있어요. 그 중에서도 들깨칼국수 먹었어요. 여기는 면도 아주 특별해요. 그냥 밀가루가 아니라 다양한 곡물을 넣어서 만드는 면이거든요. 그래서 칼국수 먹기 더 좋아요. 밥류도 있어요. 떡국도 있고 산채비빔밥, 돌솥비빔밥, 뚝배기불고기가 있어요. 이번에 저는 가서 들깨칼국수하고 한방삼겹보쌈 먹었어요. 단품으로 먹어도 좋고 세트로 먹어도 좋아요.

 

수육과 함께 한 상이 차려졌어요. 처음 반찬은 이렇게 차려주거든요. 리필은 셀프바가 있어서 얼마든지 가서 더 가지고 올 수 있어요. 반찬은 그렇게 복잡하지 않아요. 김치, 야채, 고추 등등 있어요. 특히 여기서 김치가 진짜 맛있어요. 제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이에요. 국수와 같이 먹기 정말 좋은 김치에요.

 

 

세트로 주문을 하게 되면 8조각이 있는 수육이 나와요. 그냥 수육이 아니라 한방수육보쌈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은은한 그 향이 좋아요. 거기다가 식감은 또 어찌나 부드러운지 입에서 그냥 살살 녹는 것 같아요. 무말랭이 무침과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국수 뿐만 아니라 수육도 정말 잘 하는 대구 앞산 밥집이에요.

 

 

이번에 가서 제가 먹은 것은 들깨칼국수에요. 일단 국물이 끝내줘요. 국물이라기보다는 들깨죽이라고 해야될 정도로 뻑뻑하고 아주 밀도가 높아요. 그래서 그런지 더 구수해요. 이런 국물을 남길 수가 없어요. 다 먹었어요. 들깨는 또 몸에 좋은 보양식이거든요. 자가제면이라서 그런지 면도 쫄깃쫄깃 진짜 신선하고 구수하고 맛있어요. 그냥 밀가루 면이 아니라 다양한 곡물을 넣어서 그런지 더 맛있었어요. 대구 칼국수 맛집으로 강추하는 이유에요.

 

 

"음식을 무료로 먹고나서

솔직하게 글을 작성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