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해산물 요리를 하는 곳은 많거든요. 하지만 이걸 어떻게 구성해서 어떻게 내놓느냐에 따라서도 천차만별이에요. 그런 관점에서 보면 여기 정말 잘해요. 구성도 좋고 해산물도 싱싱하고 푸짐하고.

 

 

대구 수성구에 있는 포장마차고라는 곳이에요. 이것도 브랜드 같은데요, 군데 군데 있는 것 같아요. 여기도 참 잘해요. 위치는 아래 지도 보시면 되요. 골목 안쪽에 있어요.

 

 

 

 

 

실내는 방석에 앉을 수 있는 자리와 의자에 앉을 수 있는 자리로 구분이 되어 있어요. 취향에 맞게 앉으면 되요. 저는 의자가 역시 더 편하더라고요.

 

 

 

여러가지 메뉴 중에서 심플코스라는 메뉴를 주문했어요. 이 메뉴가 가격대비 상당히 좋아요. 1인 25,000원인데요. 두명이 가면 5만원으로 지금 보시는 사진에 있는 해산물들 다 먹을 수 있어요.

 

일단 시래기국과 간단한 요기거리들이 나와요. 순두부하고 돈까스 샐러드 등등.

 

 

 

맨 먼저 굴하고 멍게 나와요. 한 눈에 봐도 정말 싱싱해요. 양도 많고요. 그냥 흉내만 내는 정도가 아니라 충분히 맛을 볼 수 있는 정도의 양이에요.

 

 

 

멍게도 갓 딴 듯 아주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것이 싱싱했고요. 굴도 정말 신선했어요. 그냥 츄릅하기 좋은 식감과 향을 지니고 있어요. 전혀 비린내도 없고요.

 

 

 

두번째 한접시 또 나왔어요. 여기에는 이제 전복, 해삼, 개불, 소라, 새우가 나와요. 이 정도만 해도 상당히 푸짐하고 다양해요. 바다에 있는 웬만한 해산물들 다 나오는 것 같아요.

 

 

 

전복은 회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전복구이도 나와요. 거기다가 새콤달콤한 소라무침도 나오고. 만두도 나오는데요, 그냥 만두가 아니라 쭈꾸미가 들어간 만두에요.

 

 

 

문어숙회도 한접시 나와요. 문어가 가격대가 좀 있죠. 여기는 1인 25,000원 코스에 전복, 해삼, 굴, 문어 등등 갖가지 해산물이 다양하게 나오니 참 좋은 것 같아요.

 

 

 

제가 문어 숙회 참 좋아해요. 쫄깃한 식감도 좋고 문어 특유의 향도 좋고요. 여기 문어숙회도 적당히 잘 삶아서 아주 맛있고 쫄깃해요.

 

 

 

마지막으로 나온 회에요. 광어회와 연어회가 나오고 곁가지로 소라와 갑오징어까지 나와요. 이 정도면 가성비 정말 좋은 편이에요. 전채요리부터 마지막 회한접시까지. 다양한 해산물들이 정말 많이 나와요.

 

 

 

광어회도 연어회도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는 듯한 식감이에요. 아주 연하고 싱싱하고 맛있어요. 특히 와사비장에 찍어 먹으면 이런 꿀맛이 없어요.

 

 

 

진짜 마지막으로 나온 과일이에요. 사과와 포도가 나오는데요, 사과도 1등급이더라고요. 아삭한 식감과 당도도 높고요. 대구 해산물 맛집 추천, 여기는 꼭 가보세요. 구성도 좋고 해산물도 싱싱하고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