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2년 7월에 르노의 XM3를 구매했어요.

이제 1년 반 정도 넘은 것 같아요.

현재까지 주행거리는 62,000km정도에요.

이 정도면 상당히 많이 타는 셈이에요.

일단 출퇴근용이기도 하고요,

주말에 여행도 자주 가고 그래서 그래요.

 

6만정도 타고 나니 타이어 마모가 심해요.

그래서 이번에 XM3 타이어 교체를 했어요.

XM3 타이어 교체 비용과 더불어서

XM3 타이어 교체시기 등 알려드립니다.

 

 

저는 늘 공식정비센터를 이용해요.

사설 정비센터는 잘 안 가요.

하지만 타이어교체는 사설에서 했어요.

르노에서 알려주는 가격이 쎄더라고요.

더구나 할인도 없는 것 같고요.

물론 이 부분은 잘 알아보고 결정하세요.

 

르노에서는 XM3 타이어 교체비용을

4개 모두 해서 80만원정도 불렀어요.

그래서 여러군데 전화를 해보고는

최종 저희 집 근처에 있는

타이어뱅크에서 모두 교체를 했어요.

 

 

 

집 근처에 있는 타이어뱅크에요.

여기는 타이어만 전문으로 해요.

오일교환 같은 것은 안하더라고요.

타이어만 전문으로 교체를 하는 곳이에요.

거기다가 요즘 할인 행사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최종 여기에서 타이어 교체를 했어요.

 

결과적으로 4개 해서 80만원 지불했어요.

르노와 같은 가격이라고요?

아니에요, 미쉐린 좋은 타이어로해서

3+1 행사로 진행을 했어요.

원래는 110만원 정도 하더라고요.

 

 

 

기존의 타이어는 넥센타이어였어요.
215/60R17 AH8이라는 모델이었어요.
이 타이어도 좋다고 하더라고요.
다만 이 타이어를 취급하는 곳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고해요.
그래서 긴급상황이 발생을 하면
타이어 교체가 쉽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이 타이어를 그대로 교체를 할 경우

르노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는

80만원정도 견적을 이야기하더라고요.

 

 

XM3 타이어 교체시기는 다 다르죠.

운전습관, 주로 운행하는 도로 상태 등등.

하지만 저는 5만 정도 운행을 했을 때

이미 정비센터에서 교체 권하시더라고요.

그리고는 1만km를 더 탔거든요.

그랬더니 타이어 홈 부분에 보면

마모도 체크하는 돌기가 있어요.

이 돌기가 거의 드러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이번에 큰 맘 먹고 교체했어요.

목돈이 들어가기는 하지만 안전이 우선이죠.

 


타이어뱅크가 현재 3+1 행사를 하고 있어요.
3개를 사면 1개는 그냥 오는 셈이에요.
결국 4개를 하게 되면 25% 할인이 되죠.
그래서 이번에 여기서 타이어 교체 했어요.

그리고는 고민을 조금 했어요.
금호타이어로 하게 되면 60만원 정도,
미쉐린으로 하게 되면 80만원 정도.
하지만 어차피 80만원 정도 생각했으니
할인이 될 때 좋은 타이어,

프리미엄 타이어 한번 사용보자고 결정했어요

 

 

현재 타이어뱅크 타이어 할인 행사에요.

1개를 구매하면 15% 할인,
2개를 구매하면 15% 할인,
4개를 구매하면 25% 할인이 되요.

언제까지인지는 제가 모르겠는데요,

이런 할인행사가 있을 때

타이어 교체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미쉐린 타이어로 교체를 했어요.
프리미엄 타이어라고 하더라고요.
금호타이어와 미쉐린 타이어는
재료나 품질에서 차이가 나요.
차량에 장착을 했을 경우에는
빗길에 미쉐린 타이어가 좀 더 안전하다고해요.

그래서 이왕 할인이 되니
이번에는 프리머엄 타이어로 한번 해보자!
그래서 이 타이어로 모두 교체를 했어요.

 

 

 

이번에 교체를 한 타이어에요.
미쉐린 225/55 R17이에요.

 

최종 XM3 타이어 교체비용은

4개 모두 해서 80만원 지불했어요.

삼성카드로 결제를 하면

18개월 무이자 가능하더라고요.

한달에 45,000원정도 나가요.

 

타이어 교체를 하고는 집으로 왔어요.

미쉐린 타이어 광고판에 보면

정숙하고 편안, 핸들링 좋고 또한
수명도 길다고 나와 있네요.

솔직히 운전자 입장에서 잘은 모르겠어요. ㅎㅎ

 

 

이렇게 응모도 야무지게 하고 왔어요.

3월 31일까지 응모가 가능해요.

저는 3월 13일 발표를 한다고해요.

제세공과금은 따로 지불해야하지만

벤츠 당첨이 되면 바로 팔려고요.

그 돈으로 전기차 하나 사려고 해요.

 

이상 XM3 타이어 교체 비용 및

타이어 가격 할인, 타이어 교체 시기 등

직접 경험한 내용 전해드렸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