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구 칼국수 맛집들이 꽤 많거든요. 대구 10미에도 포함된 맛집인데요, 대구 칼국수 맛집 중에서 여기도 한번은 꼭 가봐야해요. 대구 시청에서 주관하는 대구푸드 맛집에도 소개가 된 곳이에요.

 

대구 신천동에 잇는 고향집칼국수라는 곳이에요. 신천역 바로 옆에 있는데요, 2층에는 고기집이고요, 3층이 칼국수집이에요. 이번에 칼국수 한그릇 먹으러 갔어요.

 

실내 분위기는 위처럼 되어 있어요. 여기는 신발 벗고 방석에 앉는 구조에요. 11시 조금 넘은 점심때 갔더니 좀 한가한 모습이었어요. 전체적인 분위기는 참 깔끔해요.

 

여기는 여러가지 음식들이 많아요. 칼국수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에요. 곤드레밥정식, 옛날불고기정식을 비롯해서 칼국수, 떡국, 냉면, 삼계탕 등등. 거기에다가 안주류도 많고요. 일단 가장 기본인 칼국수(7,000원) 한그릇 주문했어요.

 

여기는 혼밥 하기에도 좋아요. 분위기가 자유로워서 그런지 혼자 밥 먹는다고 눈치보고 그런 것 전혀 없거든요. 기본찬은 위처런 단촐하게 나와요. 깍두기와 김치, 고추가 나와요.

 

이게 바로 고향집 칼국수의 가장 기본인 칼국수에요. 일단 나오는 모양새가 참 마음에 들어요. 국물의 색감도 좋고요, 부추, 고기고명, 버섯, 김 등등 다양한 재료가 올려져 있어서 굉장히 먹음직스러워요.

 

역시 면발도 아주 식감도 좋고 구수한 그 맛이 제대로 느껴져요. 국물 자체가 아주 맛있어요. 대구 칼국수 맛집으로 등극이 될만한 그런 국물맛이에요. 후루룩 후루룩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기본 칼국수 주문하면 보리밥이 작은 그릇에 담겨져나와요. 이 보리밥을 칼국수 국물에 말아서 먹으니까 정말 맛있더라고요. 기본 육수 자체가 맛있어서 보리밥 말은 후에 깍두기와 같이 먹으면 꿀맛이에요. 대구 칼국수 맛집, 여기 한번 가볼만해요.

반응형